HOME > Help Desk > 신경영 비젼 21
 
  • 최고관리자
  • 22-02-04 13:30
  • Trackback
  • 6,583

[2021-11-28] 의지력을 기르는 방법

첫째, 긍정적인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주어진 일은 못한다, 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말고, 해야만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훨씬 하기가 쉬어집니다.

  

둘째, 명확한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운동을 해야겠다든가책을 더 많이 읽어야지.’ 또는 다음 시험 때는 공부를 열심히 할거야 들의 막연한 결심이 아닌, ‘매일 아침 20분씩 운동을 하겠다든지매일 밤에 1시간 동안 책을 읽겠다는 식의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셋째, 현실적인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아무리 의지가 강한 사람이라도 무리한 계획을 세우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한번 실패하면 재도전할 의욕이 줄어듭니다. 그러므로 한 가지 큰 목표를 세우는 것보다 단계적인 작은 목표를 여러 개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인내심을 가지고 중단하지 말아야 합니다.

  강한 의지는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조금씩 조금씩 쌓여가는 것입니다. 그러는 과정에는 후퇴도 있기 마련이나, 그런 경우에는 후퇴한 원인을 따져 보고 더욱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또는 살아가면서 어려운 결정을 내리고 또 실천에 옮길 때에는 계속 밀고 나아갈 내적인 힘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중도에 포기하면서나한테는 그런 의지력이 없다고 한탄할 때가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의지력은 노력함으로써 길러질 수 있는 것입니다.

Comment


Warning: Unknown: open(../data/session\sess_7a4a78cf10c327be41d88167ac101f5d, O_RDWR) failed: No such file or directory (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